사랑의 꿈(Liebestraum) -- 리스트(F. Liszt)

2021. 3. 28. 09:11. 클 래 식

작은 꿈..

내가 가진 것이라곤

시골길 인적이 드문 호수의 명상이요

두둥실 떠가는 뭉게구름의 들뜬 꿈이요

갓나온 체온을 가진 백지한장의 정열뿐이다

 

내가 쉴 곳이라곤

산속의 외로운 참나무 옆에 그루터기요

밤하늘의 빛나는 물병자리 별이요

풍파를 헤쳐 나가는 난파된 빈배뿐이다

 

내가 내어줄 것이라곤

천둥속에 숨어있는 고요함을 듣게하고

장미 한 송이의 체취를 만지게 하고

선과악이 뒤섞인 온정을 느끼게 하는 길잡이 뿐이다

 

내가 애틋하게 간직할 것이라곤

보름달보다는 초승달의 여백을 담아서

고뇌에 찬 몸부림보다 노잣돈 없이 빈 봇다리에

마음을 가득 채우는 시를 노래하는 것이다

 

 

 작은 꿈 . . 詩 강요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