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이란....윤시내

2017. 11. 20. 06:15♬~가 - 요/사 랑

 

 

 

 

  인 .....

 

  구름을 볼 때마다

  달팽이가 지나가는 것 같았습니다

  느릿느릿 지게를 짊어진 할아버지처럼

 

  밤하늘의 달을 볼 때마다

  세간이 줄었다 늘었다 하는 것 같았습니다

  흥했다 망했다 살다 간 아버지처럼

 

  그렇습죠 세상에

  내 것이 어디 있겠어요

 

  하늘에 세들어 사는

  구름처럼 달처럼

  모두 세월에 방을 얻어 전세 살다 가는 것이겠지요...

 

  글.. 권대웅

 

 

 

 

인생이란...

 

우리는 어떤 존재인가
어디서 왔다 어디로 가나
아무리 몸부림쳐도 인생이란 알 수가 없네
험한 길도 가게 되더라

 

좋은 길은 보이질 않고
비가 올 땐

비를 맞고 눈이 올 땐 눈도 맞았네

 

살아 갈수록 눈물이

살아 갈수록 외로움이웃어도

가슴이 아프다 검은 머리만 하얘지니까

 

가만히 생각해보니

당연한데 왜 눈물이 날까
세상을 보며

느낀 게 많아 지친 세상에 사람들 보며

 

욕심을 버린 후 알았네

내가 얼마나 바보였는지

살아 갈수록 눈물이 살아 갈수록 외로움이
웃어도 가슴이 아프다

 

검은 머리만 하얘지니까
가만히 생각해보니

당연한데 왜 눈물이 날까
어제보다

오늘이 좋아 또 다른 희망이 있으니

 

당신만 내 곁에 있다면
진흙 길도 나는 행복해
당신만 내 곁에 있다면
진흙 길도 나는 행복해
진흙 길도 나는 행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