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 세척기에 대한 7가지 오해와 진실

2020. 9. 9. 19:37♬~ 이모저모/생활속 꿀팁 外

 

 

.

.

.

.

.

  '자동 문열림 기능'

   세척 종료 시 자동으로 문열림

 

 

 

   식기세척기는 세척 완료 후 문이 닫힌 상태로 방치하면 내부의 습기 때문에

   1)건조가 잘 안되고

   2)세균, 악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문을 열여 공기를 순환시켜 줘야 합니다.

 

   자동 문열림 기능은 세척 종료 후

   자동으로 도어가 조금 열리기 때문에직접 도어를 개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줍니다.

   특히 식기세척기를 작동시키고 바로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에 편리한 기능입니다.

   다만, 상위 모델에만 적용되는 기능으로 비교적 비싼 제품에만 탑재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행정 추가'

   필요에 따라 불림/헹굼 등 추가

 

 

 

  식기세척기는 오염도와 식기의 양에 따라 표준/급속/강력 등 세척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척코스와는 별도로 상황에 따라 불림 / 세척 / 헹굼 / 건조 등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행정 추가 기능입니다.

 

  보통 세척코스 선택 후 원하는 행정을 1~2회 추가할 수 있어 편리한 기능입니다.

  대부분의 제품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지만 제품에 따라 추가할 수 있는 '행정'에 차이는 있습니다.

 

 

 

 

 '다용도 선반'

  수저, 뒤집개 등을 담는 공간

 

 

  수저는 보통 별도의 수저 바구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공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수저의 양이 많은 경우 세척이 비교적 잘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단 수납이 적용된 제품은 최상단에 '다용도 선반'이 있어 수저 뿐 아니라 뒤집개 등까지

효과적으로 담을 수 있어 편리할 뿐 아니라 넓은 면적으로 인해 좀 더 우수한 세척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로 3단 수납 구조로 다용도 선반이 탑재되어 출시되는 추세이지만

이전에 출시된 제품은 대부분 2단 수납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